본문 바로가기
BALDR BRINGER

[BALDR BRINGER] 발더브링거 전투 시스템 느낌

by 라너 2017. 10. 31.
반응형



일단 전투 시스템이 전작이랑 확 다르게 바꼈다.


15년동안 유지했던 시스템을 마지막 작품에서 완벽히 버리다니 이게 뭔가 싶기도하지만


쨋던 wasd 이동에 마우스로 공격으로 바꼇다.



전작들에 있던 히트 과부화 시스템도 없어져서 이제 제한없이 공격을 마구 퍼부울수 있지만 대신 총알 제한이 생겼다.


총알은 근접공격하면 회복이 돼서 이제 근/원거리 공격 섞어서 마구마구 어택해야함



근데 무기 열제한 없어졌다고 몹들도 진짜 미친듯이 쏟아내는거같다..;


게다가 무한 리젠이라 도망다니면서 조금씩 제거하는것도 이젠 써먹기 힘듦



사용하는 무기 종류는


주무기/보조무기/근거리/전투스킬


캐릭별로 한종류씩해서 전부 11종류


전작들의 장점이었던 수많은 무기종류에 비하면 엄청나게 적어서 좀 실망스럽긴하지만


대신 각 장비들에 옵션으로 패시브스킬들이 붙어서 그 자리를 메꿔줌



맵도 굉장히 넓어졌고 중간중간 오브젯이나 보급품들이 이것저것 생겼음



레벨업으로 스탯올리고 장비 파밍하다보면 RPG하는 느낌이 난다..


뭔가 여러모로 전작이랑은 장르가 바뀐듯한?



처음엔 바뀐 시스템이 좀 어색하긴했는데


하다보니 이것도 꽤 재밌다.  랜덤으로 등장하는 엘리트몹 잡아서 파밍도하고.. 노가다잼


게임 세이브/로드가 아예 사라지고 자동저장으로 바뀐것도 큰차이점이라면 차이점이고


대신 전투에서도 구간별로 자동저장돼서 죽어도 리트라이 하는데 부담이 없는건 좋다



내일은 꼭 캐롤 고글을 벗길테야!



반응형